“총리,장관이고..노통,문통이건…주인공은 나야!“
| 이 름 | 잼컴플렉스 | 작 성 일 | 2026-06-25 06:36:06 |
|---|


대통령을 보면
이쯤되면 주인공병이 아닌가 의심이 든다...
본인이 주인공이어야 한다라는 강박관념이 있는것 같다.
그렇다면 나머지 구성원들은?
조연도 아니고
아예 단역들로
만들려고 하는것처럼 보인다...
#1 국무회의 생중계
기초단체 성남시가 아니다.
광역단체 경기도도 아니다.
시도 국장급들 앉혀 놓은게 아니다.
대한민국 정부다.
국무위원 앉혀놓고
이들의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이들을 앉혀놓고
라이브 생중계로 쪽주고 칭찬하고 어르고 달랜다.
진풍경이다. 이래도 되나?
(경향신문 조차도 이에 대해 황당해 한다)
내 주변 보수 엘리트들은
처음엔 흥미로워 하다가
다소 경박스럽고 우스꽝스럽다고 한다...
혹시 이럴려고
일부러 함량 미달의 장관을 뽑았나?
본인을 돋보이게 하려고?
토론에 능한 대통령은 역시 토론으로 뭔가 하려한다!
대통령과 동일하게 "실용"을 내세운
토건에 능한 mb도
가장 자신있는 4대강이라는
거대한 삽질로
뭔가 하려 하지 않았는가!
#2 노통과 문통 삭제하고 본인부터 새로운 진보 왕조?
본인에 대한 비호감을 아는것 같다.
저짝 진영뿐만 아니라 우리 진영에서도 말이다...
눈치는 엄청나게 빠른 대통령은
남들이 본인을 좋아하지 않는 걸 아는것 같다.
좋아해서 찍은게 아니란걸 아는것 같다.
그러다보니 뭔가 본인을 중심으로
일사분란하게
진영이 움직이지 않음을 민감하게 느낀것 같다.
그점을 매우 불쾌하는것 같다.
(이점이 민주주의와 잘 안맞는 리더인것 같다)
그렇다면 본인이 호감을 얻도록
노력해야 하는것 아닌가!
연출 연기 다 해봤다!
국무회의 생중계 등등...
하지만
본인을 중심으로 진영 포커스 안맞춰진다!
그렇다면 포커스를 분산시키는 걸 없애자!
나름 생각해봤나보다...
우선 진영의 "어르신들"을 삭제하자!
그리고 "앞으로의 싹"도 삭제하자!
이런 맥락에서
멸칭의 발생은
우연이 아닌것 처럼 보인다.
그분들을 반대하는 자들을
국정의 큰자리든,
사사로운 자리든...
암튼 그들을 등용한것은
더더욱 우연으로 안보인다...
으르신들이나 싹을 삭제하면
마땅한 대안이 없으니
진영의 주인공은
본인이 되리라 보는것 같다...
과연 이게 정상일까?
| NO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
| 1122 |
이재명 정부의 검찰은 다르다??
[1] |
두드림 | 08:07:28 | 20 |
| 1121 |
[미디어토마토] 또 데드크로스!
[2] |
돌돌시타 | 07:18:31 | 32 |
| » |
“총리,장관이고..노통,문통이건…주인공은 나야!“
|
잼컴플렉스 | 06:36:06 | 28 |
| 1119 |
[이데일리] “문통 보러온 독서 매니아들”
[1] |
이데일리문통기사 | 06:00:52 | 24 |
| 1118 |
권불십년
|
미모사 | 02:20:12 | 14 |






![이광재 개소식 성황…추미애·우상호·조정래 한목소리 “실력·인품 갖춘 이광재” [현장 스케치]](/news/data/20260510/p1065612907692948_949_h2.jpg)
![시장 골목 파고든 조국…평택서 ‘밀착 유세’ 승부수 [현장 스케치]](/news/data/20260504/p1065588612285430_183_h2.jpeg)






















